넥스트엠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젊은 콘텐츠가 하나로 모여지는 방식, 그리고 창작자와 수요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
다가올 시대에 우리가 함께 풀어야 할 숙제가 있습니다. 다음세대를 가리켜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라고 합니다. 즉, 휴대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는 새로운 세대가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등장은 교회에게 새로운 사명을 부여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온갖 이단과 악한 문화의 틈바구니 속에서 어떻게 크리스천 다음세대를 보호할 것인가.’ 넥스트엠 선교회는 이 시대적 물음에 응답하기 위해서 다음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했습니다. 그들의 하루를 책임지고 있는 ‘핸드폰’에 말이죠. 거의 매순간 핸드폰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다음세대 크리스천에게 그들을 위한 건강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그래서 단 몇 초라도 그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다면, 그 시선 안에 기독교 세계관을 담을 수 있다면, 우리는 휘몰아치는 온라인 콘텐츠 세계 안에서 크리스천 다음세대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험의 세계의 키잡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했고 사명과 사역이란 키워드로 그 세계관을 향해할 신학생들과 다음세대 목회자들입니다. 이들은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들을 향한 메신저로서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준비된 키맨들을 위해 <넥스트엠>은 뉴미디어 기술교육을 실시할 것이고, 이것을 기반으로 온라인상에 다양한 장르의 복음적 콘텐츠 송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바른 복음 안에서 우뚝 선 모든 목회자가 유튜브라는 오늘의 문화 속으로 들어와 그리스도가 분부한 모든 것을 다음세대가 배우고 지킬 때까지(마 28:20)  <넥스트엠>은 이 시대적 사명 앞에서 뒷걸음질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의 언어와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로 세상을 향해 더 가까이 나가는 뉴미디어 <넥스트엠>은 복음적 크리에이터 양성과 그들과의 연대를 통해 다음세대가 향유하고 있는 온라인 세상에 바른 복음, 바른 신학을 전할 것입니다. 

넥스트엠 선교회 출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신앙생활의 안일함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다음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넥스트엠선교회를 출범했습니다.

황덕영 목사

넥스트엠선교회 이사장, 새중앙교회

이제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일상을 해결하는 다음세대에게 복음적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할 뉴미디어 사역이 절실히 필요하며 우리는 이 일을 실현하기 위해 기독교의 넷플릭스와 같은 포털 개념의 대형 큐레이션 미디어 채널을 런칭할 계획이다.

김상준 목사

넥스트엠선교회 대표, 예수문화교회

언택트 시대의 다음세대 양육 핵심은 시스템이 아니라 콘텐츠다. 교회 안의 내가 아니라, 크리스천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시키는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다음세대를 향한 끊임없는 고민과 토론으로 새로운 답을 찾아야 한다.

은희승 대표

주식회사 넥스트엠 대표

<넥스트엠>은 하나님을 전하는 수많은 찬양사역자, 말씀사역자, 예술작가 및 다양한 아티스트가 개인의 콘텐츠로 한국교회와 성도를 섬길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역에 이바지하고자 크리스천 크리에이터 양성에 집중한다.
다음세대를 향한 한국교회의 체질이 완전히 변해야 합니다.
이 위기를 잘 극복하면 오히려 교회가 이 시대의 대안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사역철학

미션

크리스천 다음세대가 향유하는 ‘제3의 공간인 온라인’에도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함'[딤후 3:16]이 필요

비전

더 이상 온라인상에서 방황하는 단 한 명의 다음세대 크리스천이 없을 때까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콘텐츠를 용기 있게 생산해 낼 것

3대 임무

플랫폼

최적화된 뉴미디어 플랫폼 개발 및 확산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개발과 제공

네트워크

기독교 스타트업 육성 및 혁신적 모델 네트워크 구축

핵심가치

창조성

창작자(크리에이터) 양성

최적화

큐레이션으로 콘텐츠 경험을 견인

또 하나의 교회

온라인상에 흩어져 있는 크리스천이 모이는 통합매체

넥스트엠프로세스

1단계

신학생들과 다음세대 목회자들을 이 시대의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것!

2단계
이들이 만든 다양한 콘텐츠들은 지금세대가 경험할 눈높이에 맞는 크리스천 콘텐츠라는 것!
3단계

크리에이터 양성과 콘텐츠가 <넥스트엠> 포털채널에서 큐레이션을 통해 확산되는 것!

4단계
다가올 시대에 가장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미디어 콘텐츠 아카이빙을 하게 된다는 것!

STAFF

은희승 대표

CEO. Eun Heeseung


"크리스천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다음세대가 하나님을 압도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SNS채널 교회친구다모여 창업자
현) 주식회사 넥스트엠 대표
현)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 대표
전) CBS JOY4U공연사업단 단장
전) 한국YFC 법인이사

배경호 이사

Director. Bae Kyungho


"하나님의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들이 온전하게 세상으로 흘러 가야합니다! 그 일을 함께 합시다!!"

현) 세븐파이프 대표
현) 주식회사 넥스트엠 이사

정태권 주강사

Academy director. Jung Taekwon


“온라인이라는 공간 안에 교회를 세우고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 저의 소명입니다.”

현) 넥스트엠 아카데미 주강사
현) 토브커뮤니티 예배인도
현) 충신교회 협력목사
현) 유튜브 ‘이들목’

바른
복음이
미래다

01

크리스천 다음세대에게는 가장 복음적이면서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하나님을 경험할 채널이 필요합니다.

02

다음세대를 이끌 신학생과 목회자는 가장 척박한 복음의 땅, 온라인 세상에 바른 복음을 전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 앞에 서 있습니다.

03

복음적인 크리스천 라이프 영상 콘텐츠 생산과 그 확산을 위한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04

지금껏 세상에 없던 방식의 온라인 플랫폼 <넥스트엠>이 바른 복음, 바른 신학을 기반으로 한 기독교 콘텐츠를 생산, 결집, 큐레이팅, 확산합니다
바른 복음 전파를 위한 기독교 뉴미디어 방송국을 완성하는 것은 다가올 시대의 새 움직임!
이것이 소중한 믿음의 유산을
다음세대에게 물려주는
가장 효과적인 문화 선교의 키